안녕하세요 동희주재 입니다. 희고 깨끗한 매끄러운 피부가 피부미인의 상징이죠? 요즘에서는 구릿빛 탄력있는 피부가 대세인 것 같기도 합니다만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가 기본적인 피부미인의 소양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피부의 적, 점!! 점 외에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잡티가 있으면 미관상 좋지않아 햇볕을 피하거나 각종 피부과 시술을 받아 제거하고는 하는 이러한 점이 사실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생긴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입술 위 점 , 등에 점, 등 선천적, 후천적 요인 두가지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데 엄마 뱃속에서부터 가지고 나오는 점은 대부분 유전적 요인, 집안에 점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이 원인이며 출생 이후 점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생활습관, 건강문제 등의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외부의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을 받게되면 멜라닌 세포가 뭉치는데 이것이 피부 바깥에서 우리눈에 보이는 모반세포, 바로 검은 점 입니다.


두번재, 만병의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되면 우리 몸에 균형이 깨지면서 점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세번째, 모공속 노폐물들이 뭉쳐 국소부위에 색소침착을 일으켜 이것이 점처럼 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네번째, 상처를 잘 관리하지 못하여 그대로 점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드름도 무리하게 짜거나 하다보면 점점 색소가 침착되어 거뭇해지고 점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미관상 좋지 못하지만 사실 점은 우리 피부가 강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내부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세포를 생성해 방어막을 치는것이라 대부분의 점은 건강에 해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잘 보이는곳에 생성된 점이 스트레스를 불러오기도 하기 때문에 점이 생기지 않도록 생활에서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자외선은 태양에 의해서만 발생되는것이 아니라 실내 형광등과 같은 조명으로부터도 나온다는 점 참고 하시고 일상생활에서 실내 선크림 을 꼼꼼히 발라주도록 합니다.


썬크림이 끈적거리기 때문에 소량씩 펴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 썬크림은 듬뿍! 어느정도 여유있게 발라 주어야 제대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고 빛으로 인한 피부 노화, 광노화를 지연시켜 줍니다.




썬크림에는 종류가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끔 지속시간이나 차단지수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별도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폐물로 인한 색소침착을 막으려면 세안은 구석구석 꼼꼼히 깨끗하게 하도록 하며 트러블 케어 나 기타 상처는 되도록 자극을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면봉이나 손톱으로 무분별하게 짜서 자극을 주게되면 세균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점이라면 피부과 시술을 통해 제거하거나 혹은 그대로 두어도 무방하지만 꼭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바로 건강상 적신호를 보내오는 몇가지 점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없던 점이 갑자기 기하급수적으로 수가 늘어나거나 크기가 점점 커지는 점, 피가 보이는 점, 가려운 점, 주변으로 번지는 점, 모양이 고르지못한 점은 무심코 넘기면 안되는 점들 입니다.




악성 흑색종 즉 피부암으로 발전하거나, 모세혈관이 뭉쳐 혈관이 확장되어 생기는 붉은 점 등은 건강상 심각한 문제를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에 피부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내 몸에 어느날 갑자기 생겨난 기미 와 점들, 무심코 방치하지 마시고 어떤 경향을 보이는지 꼼꼼히 한번 살펴보세요, 외출시 썬크림, 스트레스 덜받기, 꼼꼼한 세안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점 생기는 이유, 위험한 점 증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동희주재

생활,건강,기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꿀정보모음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