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희주재 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면역력의 제왕! 새콤달콤, 알록달록, 아삭한 식감의 맛있는 파프리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추나 피망은 싫어하는 아이들도 파프리카는 새콤달콤해서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집도 예외없이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과 신랑도 파프리카는 씻어서 잘라주면 간식으로 맛있게 잘 먹는 채소 입니다.



이런 파프리카가 얼마전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 모 방송에서 소개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는데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보라색, 초록색의 다양한 색을 가진 파프리카, 색깔별로 어떠한 효능의 차이가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 노화를 지연시키고 철분, 칼륨,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뼈성장, 노인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비타민 A가 풍부해 동맥경화 예방 및 항암효과가 있으며 그 외에도 비타민C가 레몬의 2배이상, 사과의 40배 이상 함유되어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크게 기여한다고 합니다.




⭐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혈액이 응고되는것을 예방하는 파프리카 고유의 향을 내는 파라진이라는 성분이 많아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증과같은 혈관관련 질환에 효과가 좋고 체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 예방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좋은 노란색 파프리카 입니다.


✌️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멜라닌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나 주근깨, 검버섯과 같은 미관상 좋지않은 피부고민을 해결해주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피부탄력, 피부미백에 효과가 좋고, 뿐만 아니라 눈에 좋은 비타민 A와B, 철분, 칼슘 등 영양이 풍부하고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에도 효과가 좋은 주황색 파프리카 입니다.




⛺ 초록색 파프리카에는

피망과 혼동하기 쉬운 초록색 파프리카! 피망과의 차이점은 간단히 매운맛과 과피차이로 볼 수 있는데 피망은 매운맛이 있는 반면 파프리카는 달고 피망은 과피가 얇고 질긴편인 반면 파프리카는 과피가 도톰하고 아삭한 식감이며 비타민 함유량은 파프리카가 월등히 뛰어납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깔의 파프리카들 보다 칼로리는 적고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빈혈에 효과적인데요, 그밖에도 엽산,칼륨, 유기질이 풍부해 특히 임산부들께 권하고 싶은 초록색 파프리카 입니다.


 보라색 파프리카에는

맛없기로 알려진 보라색파프리카~! 흔치않은 색감으로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피망과 비슷한 단맛이 별로 없는 맛없다는 평의 보라색 파프리카는 과피는 보라색이지만 속살은 피망처럼 초록색을 띄며 아삭한 식감이 다른 파프리카에 비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효과가 특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파프리카를 고를때는 색상이 선명하고 통통하며 꼭지는 마르지 않고 표면에 흠집이 없으며 단단한 파프리카를 고르시면 되고, 보관할때는 물기를 제거해 비닐팩에 넣어 냉장보관 하고 생으로 먹거나 기름에 살짝 볶아먹으면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체생활을 하다보니 겨울내내 감기를 달고살기 일쑤인 우리아이들 건강을 위해 기존에 과자와 과일을 주로 먹던 아이들의 간식을 하루 한번 색깔별로 파프리카를 깨끗히 씻어서 생으로 잘라 먹이고 있습니다.


감기예방이나 아토피,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데 아삭하고 새콤달콤하니 왠만한 과일만큼 맛있어 아이들도 잘 먹으니 좋습니다. 형형색색 다양한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골고루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스 24 ebook 보는법  (0) 2018.04.05
코치닐 색소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0) 2018.03.26
카카오닙스 먹는법 총정리  (0) 2018.03.14
합성착향료의 정체  (0) 2018.03.13
용융소금 효능과 활용법  (0) 2018.03.12
블로그 이미지

동희주재

생활,건강,기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꿀정보모음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