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희주재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또는 유튜브 등을 통해 창출한 애드 센스 수익 을 지급 받을 수 있는 통장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남들이 다 만든다니 adsense 수익 을 지급받기 위해 따라 만든 외화 통장 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일반 원화통장 사용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광고 수익 이 달러이기 때문에 내가 평소 사용하던 원화통장을 사용할 생각은 해보지도 못하고 외화 통장 을 개설해야 하는 줄로만 알고 만드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저 또한 같은 케이스입니다.


한두달 지나다보니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사용하던 원화 통장으로도 애드 센스 수익 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외화통장 사용시와 일반통장 사용시 장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일반 원화통장의 장점은 이것저것 골치아프고 머리아픈건 싫다! 하시는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오는 수익금을 바로 원화로 환전하여 등록한 일반통장으로 입금해주기 때문에 바로 찾아서 사용이 가능하고 환율이나 달러 약세, 강세를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수익을 지급받는 해당 날짜 환율로 적용되어 받기 때문에 환율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면 실제 수령금액이 적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화통장의 장점은 무엇이냐, 외화로 바로 입금받기 때문에 환전수수료를 당장 지불하지 않아도 되며 달러의 오르고 내리는 흐름에 따라 기다리거나 묵혀두었다가 달러가 오를때 목표환율에 맞추어 팔 시기를 내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달러가 상승세 일때 팔게되면 실제로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현찰을 얻을 수 있게 되는 이른바 환테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환율이 오르고 내리는 것을 따져보고 오를때를 기다리거나 할 여유가 없이 바로 입금되면 찾아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외화 통장은 그냥 귀찮은 과정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일 뿐  일반 통장을 쓰는것이 낫습니다.



또는 외화 통장 한 계좌에 달러나 엔화와 같은 종류가 다른 외화를 거치할수가 있는데 추후 해당 통화를 사용하는 지역으로 여행 갈 예정이 있다면 환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나 수수료 없이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 또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외화통장은 1금융 은행권 뿐 아니라 2금융에도 있고 많은 금융회사에서 취급하고 있지만 저와 같은 애드센스 초보자들이 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통장은 제일은행 외화통장입니다.


SC제일은행은 300불이하를 송금받을 경우에 수취수수료 1만원이 면제이기 때문에 초반에 수익금 규모가 3천불 이하로 작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지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오가기가 힘들다면 가까운 곳에 있는 국민, 하나, 신한, 기업, 우리 은행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00불 이상일 경우 위에 언급한 은행들 수수료가 거의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이나 가까운 곳, 원하는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팁 하나 더 드리자면 우체국과 카카오뱅크는 타 은행보다 외화 입금일이 짧게는 1일에서 길게는 5일가량 늦게 입금되니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외화통장 개설시에 저같은 경우에는 집 근처 SC제일은행에 방문하여 등본과 신분증만 가지고 가서 외화통장을 개설했는데 지점마다 서류를 확인하는 수준이 다른 것 같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은행, 지점에 연락하여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먼저 꼭 확인하신 후 구비해가셔서 헛걸음 하시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은행별 취급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자료를 찾아 가져와 봤습니다. 애드 센스 수익 지급 통장 선택하실 때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수수료는 해외에서 내 외화통장, 또는 원화일반통장으로 송금할 때에 건당 적게는 5천원에서 1만원까지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것인데 국민은행과 하나은행, 신한은행과 카카오뱅크의 경우 100불 이하는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고 적혀있지만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불 이상이어야 지급된다는 점을 생각해봤을 때 해당 면제혜택은 무용지물이 되겠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SC제일은행인데 건당 1만원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로 저는 해당은행에서 300불 미만금액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을 적용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은행에서 외화 처리해드릴까요 연락이 오면 '직접 처리하겠습니다'하고 인터넷뱅킹으로 해외송금>받을외화송금입금 칸에서 직접 입금처리를 하시면 수수료가 5천원만 부과됩니다.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한 부분이니 직접 처리하셔서 5천원이라도 아껴보시길 바랍니다.



위 표는 원화 현찰로 찾을 때 수수료 입니다. 내돈 받아 찾는데 수수료가 참 다양하기도, 많기도 합니다. 거의 대부분 달러의 경우 1.5% 현찰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냥 내가 사용하는 일반 통장으로 받는것이 속편하기는 합니다. 환율 따져서 조금이라도 올랐을 때 팔아서 애드 센스 수익 금을 더 챙기려면 외화 통장이 유리 합니다. 



애드 센스 수익 금을 받을때 꼭 외화통장이 아니라 내가 사용하는 통장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 외화 통장은 환테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는 것, 기억하셔서 무턱대고 번거롭게 외화통장 만들지 마시고 내게 맞는 통장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동희주재

생활,건강,기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꿀정보모음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