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희주재 입니다. 지난 주제 '후추의 부작용과 발암물질'에 이어 살펴볼 이번 주제는 말씀드린대로 후추 효능 입니다.



단순히 누린내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또는 약간의 감칠맛을 높여주기 위해 무심코 사용하던 후추에 생각보다 많은 효능이 있어 놀라실것입니다.




지난번 다루었던 열이많은 사람이 먹으면 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과, 조리시 높은열을 가하게 되면 아크릴아미드라는 발암물질이 생성된다는 것 말씀드렸죠? 이전글만을 보신분이라면 '아 후추는 먹지 말아야겠다' 하셨겠지만 오늘 글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추의 효능으로 육류나 어류의 비린내, 누린내를 잡아주어 소량씩 사용시 음식의 맛을 좋게 해주고 칼로리는 거의없으며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비만억제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 위산분비 촉진으로 소화를 돕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예방, 숙변제거, 속을 더부룩하게 하는 가스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효과로 염증발생 억제 및 통증 경감효과, 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 로 암세포의 생성, 증식억제, 그밖에도 항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뇌를 깨우는 모노텔펜 성분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치매예방에도 기여하며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피페린이 혈관속 코큐텐 수치를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건강과, 심장건강, 기타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관련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칼륨이나 칼슘이 풍부하여 골밀도를 증가시켜 뼈를 튼튼하게 하고 마그네슘이나 망간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 비타민 B1, B2 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과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놀라셨죠?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하면 부족하니만 못하다는 말을 기억하시고 꼭 필요한 곳에 적정량만! 그리고 아래에 링크된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 하셔서 건강하게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후추의 효능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동희주재

생활,건강,기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로 가득한 꿀정보모음 블로그입니다

,